Race calendar
Go
KARA 유투브
Go
KARA 페이스북
Go

NEWS

협회소식

HOME | NEWS | 협회소식
자동차경기 국내 규정 보기
제목 KARA, 카트 챔피언십 최종전 개최
작성일 2016.12.20
작성자 KARA
공유하기

KARA 카트 챔피언십 최종전 개최


- 23일 영암 카트 경주장서 … CJ 대한통운 슈퍼레이스와 함께 개최

- 협회 주최 첫해, 선수 및 팀 증가세 확인

 

20161021

 

()대한자동차경주협회(KARA, 손관수 협회장)가 모터스포츠 유소년 육성과 활성화를 위해 직접 개최하는 ‘2016 KARA Kart Championship’이 오는 23일 코리아 인터내셔널 서킷 카트 경주장에서 개최된다.

 

시즌 최종전으로 개최되는 이번 경기는 CJ 대한통운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최종전과 같은 장소에서 열린다. 국내 모터스포츠 최고 권위 대회의 시리즈 우승자가 결정되는 순간 한국 모터스포츠의 미래를 이끌어 갈 카트 챔피언십의 시리즈 우승자도 결정된다.

 

5개 클래스 중에서 특히, 최고 종목인 로탁스 시니어 클래스에서는 김강두(CJ 레이싱)가 시리즈 포인트 78, 장윤석(피노카트) 75점으로 3점의 차이의 각축을 벌이고 있다. 또한 2017CIK-FIA 카팅 아카데미 트로피 선발에 가산점을 주는 로탁스 주니어 클래스의 경우도 신찬(팀 맥스) 70점 오현택(스피드파크) 67점으로 최종 라운드가 끝날 때 까지는 그 승부를 알 수 없다.

 

올 해 KARA의 카트 챔피언십 직접 개최로 카트 라이선스 취득자의 수가 작년 대비 45% 이상 증가했고 70여명의 선수가 카트 챔피언십에 참가했다. 카트 팀 또한 작년 대비 60% 이상 증가했다.

 

KARA 관계자는 작년 대비 카트 산업이 발전한 것은 맞지만 해외와 비교해 아직 부족한 부분이 많다지속적인 투자를 통해 국내 카트 산업을 활성화 시키겠다고 밝혔다.

 

한편, KARA2017년도 모터스포츠 아마추어 활성화를 위해 카트 챔피언십을 직접 주최할 방침이다.   <끝>
KISS
KSM
FAQ
FAQ
FA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