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ace calendar
Go
KARA 유투브
Go
KARA 페이스북
Go

NEWS

협회소식

HOME | NEWS | 협회소식
자동차경기 국내 규정 보기
제목 KARA, 짐카나 챔피언십 최종전 성료
작성일 2016.12.20
작성자 KARA
공유하기

KARA 짐카나 챔피언십 최종 4R 성료


- 11월 20일 영종도 BMW 드라이빙 센터에서 올 한해 400여명 동원

- KARA 회원 및 팬도 참가 …  한 해 모터스포츠 마무리하는 축제의 장

- 트랙데이, 드라이빙 스쿨, 미캐닉 세미나 등 다채로운 행사도 함께 열려

 

20161120

 

올 한해 마지막 모터스포츠 경기인 ‘2016 KARA 짐카나 챔피언십최종 4라운드가 20일 인천 BMW 드라이빙 센터에서 열렸다.

 

()대한자동차경주협회(KARA, 손관수 협회장)가 주최한 이날 대회는 짐카나는 물론 드라이빙 스쿨, 트랙데이, 미캐닉 세미나 등 회원 200여명이 참여하는 다채로운 행사가 함께 치러져 2016년 대한민국 모터스포츠의 피날레를 화려하게 장식한 축제의 현장이 되었다.

 

2016 KARA 짐카나 챔피언십은 기초종목 육성을 위해 협회가 직접 주최한 아마추어 시리즈로, 올 한 단 4경기만에 누적 400여명이 참가했다. 이는 동일 종목 역대 최다 기록이다.

특히 공동 주최자인 맥스파워와 함께 자동차경주에 입문 종목인 비기너스 리그에 역량을 집중한 결과, 이 클래스에만 연 150여명의 신규 참가자를 끌어 모으며 모터스포츠의 저변을 넓힌다는 대회 취지에 부합하는 성과를 거두었다는 평가다.

 

20일 최종 4라운드 경기에서는 최고 종목인 챔피언스 리그에서 전영빈이, 챌린저스 리그에서 신원대가 우승하며 유종의 미를 거두었다.

 

KARA는 이날 경기가 올해 국내 모터스포츠 마지막 일정임을 감안, BMW 드라이빙센터내에서 라이선스 소지자 대상 트랙데이와 드라이빙스쿨, 미캐닉 세미나 등 여러 이벤트를 함께 마련해 협회의 여러 회원들이 참여할 수 있는 화합의 장을 만들고자 했다.

 

KARA 관계자는 짐카나는 일반인들도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자동차경주인 만큼 내년에도 다채로운 경기가 전국 곳곳에서 열릴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할 계획이라며 특히 국제 짐카나 대회의 유치 등 종목 육성에 필요한 투자를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KARA 짐카나 챔피언십 4라운드에는 CJ대한통운, SK-ZIC, SNRD , GRBS(서스펜션), 개러지온탑, WSP(다운스프링), KENDA(타이어) 등이 후원사로 참여했다.  <>

KISS
KSM
FAQ
FAQ
FA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