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ace calendar
Go
KARA 유투브
Go
KARA 페이스북
Go

NEWS

협회소식

HOME | NEWS | 협회소식
자동차경기 국내 규정 보기
제목 도심에서 편하게 배우는 공인 카트 교육 등장
작성일 2018.04.12
작성자 KARA

도심에서 편하게 배우는 카트 교육 등장

 

-KARA와 잠실 카트장, 일반인 대상 공식 카트 교육 프로그램 개설

- 서울 도심에서 카트의 기초부터 전문 과정까지 이수 가능

- 총 5주 과정 … 선수 자격증 발급, 경기 참가 기회도 부여

 

2018년 4월 5일

 

(사)대한자동차경주협회(KARA, 손관수 협회장)가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한 카트 드라이버 양성 교육 과정인 ‘2018 KARA 카트 스쿨@잠실카트장’을 이번 주말인 4월8일부터 개설한다고 밝혔다.

 

KARA와 ‘(주)코리아카트’가 함께 마련한 이 스쿨은 서울 잠실 카트장에서 열린다. 청소년은 물론 성인까지 누구나 시청할 수 있는 개방형 교육 과정이며, 모터스포츠 주관단체 공인 프로그램으로는 역대 처음으로 도심 한가운데서 열린다는 점이 특징이다.

 

참여자들은 카트의 기초에서부터 경기 참가가 가능한 선수 수준에 이르는 전 과정을 교육받을 수 있다.

커리큘럼은 카트의 구조와 조작방법, 안전 준수 사항 등 기본 과정부터 시작되어 다양한 코스에서 실기과정을 거치며 드라이빙 테크닉을 향상 시키는 심화 교육까지 이어진다.

 

특히 드론 영상 촬영으로 교육생의 주행 특성을 정교하게 파악하는 첨단 교육 기법을 도입하는 등 개인별 맞춤형 강의로 참가자들의 만족도를 높일 예정이다.

 

올해는 연간 3기의 교육 과정을 운영할 방침이며 기수당 5주차에 걸친 커리큘럼을 수강하게 된다. 1기 교육은 오는 4월 8일(일) 시작된다.

 

주최측은 카트 스쿨 이수자들을 대상으로 한 카트 짐카나, 타임 타겟 트라이얼 등의 이벤트도 마련할 예정이다.

또 교육 이수자들에게 KARA가 발급하는 국내 카트C 라이선스가 발급되어 협회 회원에게 제공되는 다양한 혜택까지 얻을 수 있어 입문자들에게 좋은 참여의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교육 과정 수료 후 희망자들에게는 대회에 참가하는 선수 활동을 지원할 컨설팅 서비스도 지원된다.

 

KARA 관계자는 “카트는 유소년부터 성인까지 온가족이 즐길 수 있는 모터스포츠”라며 “2018년 카트 스쿨 개설을 통해 보다 많은 사람들이 입문할 수 있도록 접근성을 높이고 진입 비용을 낮추는 데 힘썼다”고 밝혔다.

 

카트 스쿨 참가 희망자는 운영사인 코리아카트(birel.kr/02-420-3886)로 문의하거나 잠실 카트장에 직접 방문하여 접수하면 된다. <끝>

 

 

[안 내]

 

  

 

유소년 ~ 성인 누구나

 

기수별 50만원 (5회 교육비 + 협회 수료증 / 카트C 라이선스 비용 포함)

교육 시간

2시간 (매주 일요일 오전 9시부터)

 

잠실카트장 (서울 송파구)

 

레저카트 / 스포츠 카트 / 레이싱 카트

참가 신청

1 (3월초 ~4월초) / 2 (5월초 ~ 5월말) / 3 (7월초 ~ 8월말)

잠실카트장 방문접수 (참가신청서, 서약서, 증명사진 제출)

참가자 복장

간편한 복장 (신축성 있는 긴소매, 긴바지, 운동화)

 

㈜코리아카트   02)420-3886

 

[카트 스쿨 교육 일정]                                                    .

구 분

1

2

3

4

5

1

4 8()

4 15()

4 22()

5 6()

5 20()

2

6 3()

6 10()

6 24()

7 1()

7 8()

3

92()

9 9()

9 30()

10 14()

10 21()

※ 주최측 사정에 따라 일정이 변경될 수 있음. 우천 시 다음 일정에 통합하여 교육

KISS
KSM
FAQ
FA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