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ace calendar
Go
KARA 유투브
Go
KARA 페이스북
Go

NEWS

협회소식

HOME | NEWS | 협회소식
자동차경기 국내 규정 보기
제목 KARA, 짐카나 챔피언십 2라운드 개최
작성일 2016.07.13
작성자 KARA

KARA, 짐카나 챔피언십 2라운드 개최

 

- 74충남 아주자동차대학 특설 경기장서 80여대 참가

-내 차로 즐기는 모터스포츠 입문 종목 일반인 참여 기회 확대

 

2016 71

 

()대한자동차경주협회(KARA, 손관수 협회장)가 오는 72~3‘2016 코리아 짐카나 챔피언십 시리즈2라운드 경기를 개최한다.

 

KARA맥스파워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이 경기는 레이스 드라이빙 테크닉의 기본 기술을 겨루는 국내 최고 권위의 짐카나 시리즈다.

 

2라운드는 지난 개막전의 무대였던 충남 보령 아주자동차대학내 특설 경기장에서 이어진다.

이번 경기에는 일반인 및 아마추어 종목인 비기너스 리그’, 숙련자 참여 종목인 챌린저스 리그’, 선수권급 경기인 챔피언스 리그3개 클래스에 80여명이 참가할 예정이다.

또 시범종목으로 피겨 드리프트 경기가 함께 치러진다.

 

짐카나는 장애물로 S자 슬라럼, 8, 원선회 등 다양한 난이도의 코스를 만들어 이를 주파하는 시간 기록을 측정하는 경기다. 다양한 코스를 통과하기 위해서는 자동차를 제어하는 기본 드라이빙 기술이 필요해 경기 참가를 통해 고급 운전 기술을 익힐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매력이다.

 

비기너스 리그의 경우 운전면허증만 있으면 누구나 참가가 가능하고, 평소에 타던 차를 별도의 개조 없이 경기에 이용할 수 있는 등 진입장벽이 낮아 자동차경주를 대중화하는 효과도 크다.

비기너스 리그에서 경기 기록을 인정받은 참가자에게는 KARA 드라이버C 라이선스 발급 자격이 주어진다.

 

이번 짐카나 챔피언십 2라운드의 경우 대회 하루 전인 72(토요일) 별도의 짐카나 스쿨도 개설된다. 

 

2016 KARA 코리아 짐카나 챔피언십에는 KENDA, GRBS, WSP휠스핀, TeamWraps, GarageOneTop, 알슨모터스, 블루리본 코리아, 파워팩토리, JUNWOO APS, 아주자동차대학, 핸드폰365아울렛, 소다몬, 울트라레이싱, vitesse 등이 협찬사로 참여한다.  <>

 

이전 다음

KISS
KSM
FAQ
FA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