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ace calendar
Go
KARA 유투브
Go
KARA 페이스북
Go

NEWS

협회소식

HOME | NEWS | 협회소식
자동차경기 국내 규정 보기
제목 KARA, 카트 챔피언십 3라운드 개최
작성일 2016.07.13
작성자 KARA


KARA, 카트 챔피언십 3라운드 개최

 

-710파주 스피드파크 카트 경주장서 열려

-협회 직접 주최, 5개 클래스 40여명 참가 예정

 

2016 77

 

()대한자동차경주협회(KARA, 손관수 협회장)가 자동차경주의 기초종목 육성을 위해 직접 개최하는 ‘2016 KARA 코리아 카트 챔피언십 3라운드가 파주 스피드파크 카트 경주장에서 열린다.

 

카트(Kart)는 자동차 경기 전용으로 제작된 1인승 오픈 휠 차량으로서 기본 개념은 포뮬러카와 유사하다. 차량 구조가 비교적 간단하여 초보자들도 쉽게 적응할 수 있어 모터스포츠에 입문하는 선수들, 특히 유소년 선수들의 입문 코스로 널리 활용되고 있다.

 

이번 3라운드에는 국내 최고 등급인 로탁스 시니어 클래스를 비롯해 루키, 마스터, 주니어, 야마하 통합전 등 총 5개 클래스에 40여명의 선수가 출전할 예정이다.

 

시리즈 상위권 입상자에게는 더 큰 무대에서 레이스를 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로탁스 시니어 클래스 1~2위 입상자와 야마하 클래스 우승자에게는 최대 1,500만원의 해외 교육 비용이 지원되며 주니어 클래스 입상자는 ‘2017 CIK-FIA 카팅 아카데미 트로피한국 대표 선발 시 가산점이 부여된다.

 

특별히 총 5라운드로 진행되는 경기에서 이번 3라운드는 KARA의 지원을 받아 해외 무대를 경험할 수 있는 시리즈 우승자를 예측해 볼 수 있는 중요한 경기라 그 의미가 더욱 크다.

 

협회 관계자는 협회 차원의 대회 직접 주최로 Kart 드라이버 라이선스 취득자가 작년 동월 대비 2배 이상 성장했다기초종목 및 유소년 육성에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적극적인 투자를 하겠다고 밝혔다.  <>

 

 

이전 다음

KISS
KSM
FAQ
FA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