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ace calendar
Go
KARA 유투브
Go
KARA 페이스북
Go

NEWS

협회소식

HOME | NEWS | 협회소식
자동차경기 국내 규정 보기
제목 올 최대 참가, KARA 짐카나 챔피언십 3R 성료
작성일 2016.09.07
작성자 KARA
첨부파일 첨부파일 KARA 짐카나 챔피언십 3R 챔피언스 리그 클래스 시상 장면.JPG

올 최대 참가, KARA 짐카나 챔피언십 3R 성료

-105대 엔트리 … 11월 예정 4라운드 경기 흥행도 기대
-김선동 시즌 첫 우승, 시즌 득점 선두 김병욱과 함께 국제대회 출전권 획득
-국민대학교 김진수, 신설 자작차 포뮬러 우승하며 프로팀 위용 과시

2016년 9월4일

모터스포츠 저변확대를 위해 (사)대한자동차경주협회(KARA, 손관수 협회장)가 직접 개최하는 ‘2016 KARA 짐카나 챔피언십 3전’에 올 시즌 최다 인원이 참가하며 드라이빙 기량을 뽐냈다.

9월 4일 인제 스피디움에서 KARA와 ‘맥스파워’의 공동주최로 치뤄진 3라운드 경기에는 상위 클래스인 챔피언스, 챌린저스를 비롯해 입문 클래스인 비기너스, 포뮬러 자작차와 피겨 드리프트 등 총 5개 부문에 105명이 참가했다. 100명이 넘는 참가자를 기록한 것은 이번 시즌 처음이다.

이날 국제대회 참가권을 놓고 겨룬 ‘챔피언스 리그’에서는 김선동이 올해 첫 우승 트로피를 들어올리며 ‘TAIWAN AUTO GYMKHANA PRIX 2016’ 한국 대표 자격을 획득했다. 최종 결승에서 이재선을 상대로 여유있게 먼저 피니쉬 라인을 통과하며 승리한 결과다. 챔피언스 리그 클래스 시리즈 포인트를 가장 많이 획득한 김병욱 또한 참가권을 따냈다.

앞서 펼쳐진 ‘챌린저스 리그’에서는 김영우가 연 이은 4강 탈락 징크스를 극복하며 시즌 첫 우승을 거뒀고 신충만과 신원대가 그 뒤를 이었다.

대학의 명예를 놓고 다툰 ‘자작차 포뮬러’ 클래스에서는 국민대학교의 김진수가 2위인 호서대학교의 강희조를 앞서며 우승을 차지했다. 김진수는 1차 시기 실격을 2, 3차전에서 만회하며 자작차 강자인 소속 학교의 위상을 재확인 시켰다.

KARA와 맥스파워가 주최하는 2016 KARA 짐카나 챔피언십 최종 4라운드는 오는 11월 중 치뤄질 예정이다.  <끝>


<2016 KARA 짐카나 챔피언십 3R 결과>

순위

챔피언스 리그

챌린저스 리그

자작차 포뮬러

1

김선동

김영우

김진수

2

이재선

신충만

강희조

3

이지홍

신원대

정규민

KISS
KSM
FAQ
FA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