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ace calendar
Go
KARA 유투브
Go
KARA 페이스북
Go

NEWS

협회소식

HOME | NEWS | 협회소식
자동차경기 국내 규정 보기
제목 KARA, 대한응급의학회와 업무 협약 체결
작성일 2016.10.13
작성자 KARA

KARA, 대한응급의학회와 업무 협약 체결


- 모터스포츠 공인 경기 현장 안전 강화위해 … 13일 협약식 가져

- 전문 응급의료 체계 구축 및 인력 양성모터스포츠 사고 사례 연구

 

20161013

 

()대한자동차경주협회(KARA, 손관수 협회장)와 대한응급의학회가 모터스포츠 공인 대회 현장의 안전 강화를 위해 상호 협력한다.

 

KARA13일 송도 컨벤션 센터에서 KARA 손관수 협회장과 민용일 대한응급의학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모터스포츠 전문 의료 인력 확충응급의료 체계 구축, 각종 사고 조사 및 연구를 내용으로 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대한응급의학회는 응급 의료 인재 양성과 학술 연구, 정책 개발을 목적으로 1989년 설립된 단체다. 전문의 시험 및 수련 등을 주관하며, 각종 응급교육, 국내외 재난 지역 의료팀 파견, 월드컵 및 아시안게임 등 스포츠 현장에 의료지원 활동을 하는 단체로 현재 2,000명의 의사, 간호사 및 응급 구조사로 구성된 회원이 활동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KARA는 전문적인 의료 인력을 확보해 국내 및 국제 공인 대회 개최 시 경기 현장에 파견하고, 사고 예방, 구난 교육 및 사고 사례 조사를 통해 모터스포츠 전문 응급 대응 체계를 구축한다는 방침이다.

 

손관수 협회장은 대한응급의학회와의 업무 협약은 모터스포츠가 안전하다는 신뢰를 한층 더 강화 할 수 있는 아주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다학회와의 협업을 통해 모터스포츠 응급 대응 체계 구축 및 의료 위원회 구성 등 안전한 공인 대회를 만들기 위해 다양하게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KISS
KSM
FAQ
FA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