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ace calendar
Go
KARA 유투브
Go
KARA 페이스북
Go

NEWS

협회소식

HOME | NEWS | 협회소식
자동차경기 국내 규정 보기
제목 KARA, FIA 아시아-퍼시픽 스포츠 총회 유치
작성일 2017.02.20
작성자 KARA

KARA, FIA 아시아-퍼시픽 스포츠 총회 유치

 

-317~19, 세계 자동차경주 최고위 인사 한국 집결

-22개국 회장단 100여명 참석 국제 모터스포츠 회의 첫 개최 의의

-대한민국 모터스포츠 국제화 발판 마련

 

2017 220

 

()대한자동차경주협회(KARA, 손관수 회장)가 국제자동차연맹 FIA의 지역 모터스포츠 총회를 한국에 유치했다.

 

KARA는 오는 317~19일 서울 호텔신라 영빈관에서 2017 FIA 아시아-태평양 스포츠 총회(FIA Sports Regional Congress Asia Pacific)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 회의에는 중국, 호주, 뉴질랜드, 일본,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등 아시아-태평양 지역 22개국 모터스포츠 주관단체 대표자 80여명이 참석한다. 전세계 모터스포츠의 최고 의사 결정권자인 FIA 장 토드 회장의 방한도 확정되었다.

 

각 국 대표단은 서울에서 보내는 23일간 모터스포츠의 안전 및 환경과의 공존, 주관 단체의 조직 역량 강화 방안 등 자동차경주의 종합적 발전 방향을 논의할 예정이다. 특히, 아시아 퍼시픽 지역 회의를 통해 모터스포츠 공동의 발전을 위한 의사결정도 이루어진다.

 

국내에서 처음 열리는 FIA의 국제회의라는 점 만으로도 이번 행사에 담긴 의의는 크다. 각 국 모터스포츠 최고위층이 한 자리에 모이는 만큼 국내 자동차경주의 현황을 알리고 아시아 지역 내 한국의 위상과 역할을 키울 계기가 되기 때문이다.

 

KARA는 이번 총회를 국내 모터스포츠 발전에 실질적 도움이 되는 행사로 만들기 위해, FIA와의 협의를 통해 관련 한국 기업에 회의 장소 기간내 전시 및 홍보의 기회도 제공하기로 했다.

 

KARA 손관수 협회장은 모터스포츠의 지속적인 성장 방안을 아시아 국가 대표들과 함께 논의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되어 매우 기쁘다이번 회의를 최근 급속도로 성장한 대한민국 자동차경주의 현주소를 널리 알리는 기회로 삼겠다고 말했다.

 

FIA1904년 설립된 UN 협력 국제 기구로 143개국 245개 단체를 회원으로 둔 자동차 관련 세계 최고 결정기관이다. 국가별로 1개 단체에 모터스포츠 관할권을 부여하고 있으며, 한국에서는 대한자동차경주협회가 이에 해당한다.  <>

 

 


 

<사진 설명>

‘FIA Sport Regional Congress Asia Pacific’ 메인 이미지

 

KISS
KSM
FAQ
FA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