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ace calendar
Go
KARA 유투브
Go
KARA 페이스북
Go

NEWS

협회소식

HOME | NEWS | 협회소식
자동차경기 국내 규정 보기
제목 자동차경주의 기본, 짐카나와 드래그 한 자리에서
작성일 2017.10.12
작성자 KARA

자동차경주의 기본, 짐카나와 드래그 한 자리에서

-KARA 짐카나 챔피언십 최종전, 올해 첫 공인 드래그 경기 동반 개최

- 1015일 대구 튜닝카 레이싱대회 지능형자동차부품진흥원서

- 레이싱 영재 발굴의 기회 KARA 카트 아카데미도 운영 … 8~16세 대상

20171012

자동차경주의 기반 종목인 짐카나와 드래그 레이스를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보기 드문 기회가 만들어 진다.

()대한자동차경주협회(KARA, 손관수 협회장) 1015() 대구 지능형자동차부품진흥원에서 ‘2017 KARA 짐카나 챔피언십시즌 최종전을 개최한다. 같은 장소에서 드래그 종목 유일의 공인 경기인 대구 튜닝카 레이스 대회도 함께 치러진다.

드래그(Drag Race)는 직선 400m 구간을 주파한 기록으로 순위를 가리는 경기 종목으로 육상 100m 경주에 비교되는 대표적 단거리 모터스포츠이다. 이 종목이 KARA의 정식 공인을 받아 열리는 것은 올 들어 이번 대회가 처음이다.

이처럼 기초종목인 짐카나와 드래그의 공식 경기가 한 자리에 마련된 것은 국내 자동차경주 사상 이번이 처음이다.

또 이날 대회장에서는 만 8~16세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KARA 카트 아카데미도 함께 열려 복합 모터스포츠 축제의 장이 만들어 진다. KARA는 카트를 처음 접하는 입문자들을 위해 전용 교육용 카트 장비와 개인 장구 등을 지원하며 온라인을 통한 사전 접수(www.kara.or.kr)는 물론 대회 현장에서도 선착순 접수를 통해 보다 많은 참가자들에게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발 대회장에는 잘 꾸민 차를 가리는 베스트 드레스업 카 선발대회무빙 모터쇼등 관람객들을 위한 다채로운 즐길 거리와 볼거리도 마련된다.

올해 마지막 짐카나 대회인 이번 대구 경기는 챔피언십 종목인 선수전과, 자신의 차로 누구나 참가가 가능한 일반전으로 구성된다. 선수전과 일반전 1위 입상자에게는 오는 12 3일 태국에서 열리는 아시아 짐카나 대회 출전권과 항공 숙박비 지원 혜택이 주어진다.

드래그 레이스 종목에는 총 200여대의 차량이 7 클래스로 나뉘어 치열한 경쟁을 펼치게 된다.

이 경기가 무대가 된 대구자동차부품진흥원은 2014년 국제자동차연맹의 공식 드래그 경기장 인증을 받은 국내 유일의 전용 공인 시설이기도 하다.

전체 대회 관람은 무료이며, 관람객의 편의를 위해 대구 구지 청아람 아파트 시내버스 승강장에서 행사장까지 셔틀버스가 운행된다. <>

 

<사진 설명>

2017 KARA 짐카나 챔피언십 2라운드 경기 모습

KISS
KSM
FAQ
FA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