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협회소식
공지사항 협회소식 자료실
커뮤니티협회소식
협회소식
제목 “모터스포츠 대중화 이끈다” KARA ESPORTS CUP 개최

-       쉽게 입문 가능한 자동차 e스포츠 대회 개최로 모터스포츠 대중화 견인

-       심레이싱 스쿨’, ‘심레이싱 클럽운영 등 모터스포츠 체험기회 확대

-       2024 FIA Motorsport Games esports 종목에도 대표 선수 파견


 

대한자동차경주협회(협회장 강신호)는 누구나 쉽게 입문할 수 있는 자동차 e스포츠(심레이싱) 대회 개최 및 체험기회를 확대하여 모터스포츠 대중화를 위해 힘쓸 예정이라고 14일 밝혔다.

 

올해 처음 신설된 ‘KARA e스포츠 컵(KARA ESPORTS CUP)’은 국내 e스포츠 유저 및 모터스포츠 입문자를 위해 개최된다. 이번 대회를 통해 국제대회에 출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새로운 선수들의 참여 확대를 위해 입문 클래스 운영 및 참여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이번 대회는 이달 15일부터 열흘간 온라인 예선전을 진행한 후 내달 8 PSR 서울에서 본선이 개최될 예정이다. 대회는 총 세 개의 클래스로 구성되며 iRacing, Assetto Corsa Competizione(이하 Assetto), Gran Turismo를 포함한다.

 

iRacing Assetto 클래스는 자동차 e스포츠 경력자 및 선수들을 대상으로 하며 각 클래스 우승자는 'FIA Motorsport Games’에 우리나라 대표 선수로 참가할 자격을 얻게 된다. Gran Turismo는 아마추어 및 일반인을 위해 마련된 클래스로 누구나 참가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본 대회 예선전은 KARA 회원이라면 참여 가능하며, 오는 15일부터 25일까지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iRacing Assetto는 만 16세 이상부터 참여할 수 있으며, Gran Turismo는 연령 제한 없이 운영된다.

 

iRacing Assetto의 참가 방법은 FIA Motorsport Esports Hotlap #3 리더보드를 통해 각 상위 9명을, Gran Turismo는 랩타임 인증 이메일 접수 방식으로 상위 18명을 선발하여 총 36명의 선수가 98일 서울시 강동구에 위치한 PSR에서 본선을 치를 예정이다.

 

이번 대회를 시작으로 협회는 자동차 e스포츠를 통한 모터스포츠 대중화를 위해 로지텍 코리아와 지난 13일 마케팅 업무협약(MOU)을 맺었다. 본 대회 공식 장비를 로지텍 게이밍 제품으로 사용하는 동시에 대회 우승자에게는 로지텍 게이밍의 최신 제품을 포상으로 제공한다.

 

이 밖에도 협회는 로지텍 코리아와 함께 유소년 교육 및 일반인 체험 프로그램인 심레이싱 스쿨과 클럽을 운영하고, 대학축제에서 체험 부스를 운영하는 등 로지텍의 고성능 게이밍 장비를 활용하여 모터스포츠 체험기회를 확대할 계획이다.

 

또한 DCT 레이싱은 ‘FIA Motorsport Games’에 출전하는 선수들의 트레이닝을 담당하고, PSR은 본 대회 및 트레이닝 장소를 제공하여 최적의 환경을 조성할 예정이다. 한국 대표 선수 유니폼 등에는 스노우피크가 참여한다.

 

KARA ESPORTS CUP 대회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대한자동차경주협회 공식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 가능하다.

 

자료 문의 사업기획팀 시니어 매니저 이미나(mina@kara.or.kr)

 

현재 브라우저에서는 지원하지 않는 사이트입니다. 아래의 다른 브라우저를 다운받아 사용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