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협회소식
공지사항 협회소식 자료실
커뮤니티협회소식
협회소식
제목 드라이빙 고수들의 향연, KARA 짐카나 2R 성료


드라이빙 고수들의 향연, KARA 짐카나 2R 성료 


-KARAŸ맥스파워 공동 주최 … 3, 아주자동차대학서

-챔피언스 리그 김복만 첫 승 신고, 챌린저스 리그 전영빈 2연승


 2016 74



전국의 드라이빙 고수들이 모인 2016 KARA 코리아 짐카나 챔피언십 2라운드 경기가 지난 3일 충남 아주자동차대학 특설 경기장에서 치러졌다.

이 대회는 ()대한자동차경주협회(KARA, 손관수 협회장)가 기초 모터스포츠 종목 활성화를 위해 짐카나 전문 운영팀인 맥스파워와 공동으로 연 4회 시리즈로 주최한다.


지난 73일 충남 보령 아주자동차대학 특설 경기장을 무대로 한 이번 2라운드 경기에는 최고종목인 챔피언스, 숙련자 그룹인 챌린저스, 기초 부문인 비기너스 리그 등 3개 짐카나 클래스와 시범 종목인 피겨 드리프트까지 모두 4개 종목에 70여명의 드라이버들이 참가했다.


이날 챔피언스 리그에서는 김복만이 토너먼트에서 서경원과 김성동을 차례로 꺾고 결승에 진출한 뒤, 지난 대회 우승자인 김병욱과의 맞대결 마저 승리로 장식했다.

앞서 펼쳐진 챌린저스 리그에서는 전영빈이 2경기 연속 우승의 무적행진을 이어갔으며 양우람과 신원대가 뒤를 이었다.

짐카나 신예들의 잔치였던 비기너스 리그에는 모두 34명이 경쟁을 벌여 이공희와 오영관이 1~2위의 기록을 냈다.


짐카나는 장애물로 S자 슬라럼 구간, 8자 구간, 원선회 구간 등 다양한 코스를 만들어 이를 통과하는 시간 기록을 측정하는 경기다. 자동차를 제어하는 다양한 기술을 요한다는 점에서 모터스포츠의 입문 종목으로 자리잡고 있다.


KARA 코리아 짐카나 챔피언십 3라운드는 오는 9월 중 무대를 수도권으로 옮겨 더욱 박진감 넘치는 승부를 이어갈 예정이다.


2016 KARA 코리아 짐카나 챔피언십에는 KENDA, GRBS, WSP휠스핀, TeamWraps, GarageOneTop, 알슨모터스, 블루리본 코리아, 파워팩토리, JUNWOO APS, 아주자동차대학, 핸드폰365아울렛, 소다몬, 울트라레이싱, vitesse 등이 협찬사로 참여하고 있다.  <>


<2016 KARA 코리아 짐카나 챔피언십 2R 결과>


순위

챔피언스 리그

챌린저스 리그

비기너스 리그

1

김복만

전영빈

이공희

2

김병욱

양우람

오영관

3

김선동

신원대

이종욱



현재 브라우저에서는 지원하지 않는 사이트입니다. 아래의 다른 브라우저를 다운받아 사용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