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협회소식
공지사항 협회소식 자료실
커뮤니티협회소식
협회소식
제목 글로벌 교통안전 캠페인 한국도 동참

글로벌 교통안전 캠페인 한국도 동참

 

- 대한자동차경주협회, ‘Action For Road Safety’ 한국 발대식 28일 개최

- T맵에서 나의 운전습관 측정 후 시상 … WRC 초청권 등 경품

- 교통안전공단, 현대차, SK텔레콤, CJ대한통운 등 13개 기관, 기업 참여

- 국제자동차연맹 주도 글로벌 로드 세이프티 캠페인 한국서도 전개

 

 

2017828

 

 

‘나는 과연 운전을 잘하고 있을까? 나쁜 운전 습관은 없을까? ‘

누구나 사용하는 휴대폰을 이용, 참여자의 운전 스타일을 계측하여 잘못된 습관을 족집게처럼 수치로 집어 개선해 주고 입상자에게 경품까지 주는 이색 교통안전 캠페인이 전개되어 화제다.

 

()대한자동차경주협회(KARA, 손관수 협회장) 828일 서울 프레스센터 외신기자클럽에서  ‘Action For Road Safety’ 한국 캠페인 발대식을 열며 교통사고 사망자를 줄이기 위한 공익 활동에 본격적으로 나섰다.

 

Action For Road Safety’ UN의 제청으로 국제자동차연맹이 전개중인 글로벌 캠페인으로 지난 2011년부터 오는 2020년까지 10년간 전세계에서 500만명의 교통사고 사망자를 줄이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한국에서는 ()대한자동차경주협회, 교통안전공단, SK텔레콤, 동부화재, 현대자동차, BMW그룹코리아, 넥센타이어, 홍선생미술, 제이씨데코코리아, ㈜슈퍼레이스, CJ대한통운, CGV, 인제스피디움 등 13개 기관 및 기업이 참여한다.

 

이 캠페인은 기존의 주입식 정보 전달 방식 캠페인과 달리, 운전자들의 적극적인 행동 개선을 유도하는 참여형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828일부터 927일까지 한 달간 SK텔레콤 T맵내 ‘200km 안전운전 하기이벤트를 통해 참여자들의 운전습관을 계측하여, 바른 운전을 한 상위 200명에게 시상을 하는 것이 주 내용이다.

 

T맵 사용자가 월 1,000만명에 달하는데다 급가속 및 급출발 자제, 과속 및 교통법규 준수 등 안전과 직결된 행동으로 순위를 가리는 스포츠 게임형 이벤트인 만큼 역대 국내 유관 캠페인 중 가장 적극적인 참여와 실체적 행동 개선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입상자 경품은 자동차 문화 및 안전운전에 도움을 주는 상품 위주로 구성된다. 1등에게는 최고 수준 인기 자동차경주 대회인 세계랠리선수권(WRC) 현대 월드랠리팀 유럽 경기 VIP 참관권(1 2 1,500만원 상당)이 주어지며, 2 10명에게는 교통안전공단이 제공한 최첨단 운전자지원장치 ADAS(130만원 상당)가 돌아간다.

 

또 타이어를 3년간 무상으로 제공하고 관리도 해주는 적극적 안전 개선 상품인 넥센타이어의 렌탈 서비스 넥스트레벨 상품권 10장도 눈길을 끄는 경품이다. 이밖에 국내 최고의 자동차경주 대회인 슈퍼레이스 VIP 및 일반 참관권, 최신형 테블릿PC, 스마트워치, 인제스피디움호텔 숙박권, CGV입장권 등 푸짐한 상품이 마련되었다.

 

KARA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국제자동차연맹이 전세계 30여개 도시에서 동시 진행중인 2017 Action For Road Safety 프로그램인 ‘LIVE 3500’의 주요 내용을 메시지로 전달한다.

 

이 프로그램에는 F1 월드 챔피언 페르난도 알론소와 니코 로즈버그, 축구선수 앙투안 그리즈만, 테니스 선수 나파엘 나달, 가수 퍼렐 윌리엄스, 영화배우 양자경 등 지구촌 곳곳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대형스타들이 홍보대사로 참여해 음주운전 방지, 운전 중 문자 발송 금지, 안전띠 착용 등을 호소한다.

 

한 달간 진행되는 국내 캠페인 기간 중 다채로운 일반인 참여 행사 및 홍보 활동도 병행된다.

오는 93일 용인 스피드웨이 자동차경기장 내에서 CJ대한통운 슈퍼레이스를 찾은 관중들을 대상으로 안전운전 서약 시 기념 티셔츠를 제공하는 이벤트가 대표적인 일반인 참여 기회다.

 

또 제이씨데코코리아의 참여로 9월말까지 3개월간 서울시내 90개 버스 정거장내 쉘터 광고판을 순회하며 캠페인 공익 포스터를 부착하는 홍보 활동을 전개한다.

 

자동차보험사를 대표하여 참여한 동부화재는 KBS N 스포츠 채널과의 협력으로 이번 캠페인과 연관된 안전운전 영상을 제작해 TV 방송 및 인터넷으로 방영하는 적극적 홍보활동도 펼치게 된다.

 

교통안전공단은 지난 8월 중순부터 서울 강남역 등 젊은 층이 몰리는 거리에서 글로벌 캠페인 메시지를 담은 피켓을 들고 홍보하는 길거리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전개중이다.

 

BMW그룹코리아는 영종도 드라이빙센터에서 910~17일 열리는 옥토버페스트 축제 기간 중 캠페인 홍보 부스를 설치, 고객들을 대상으로 적극적인 안전 운전 메시지를 전달하는 등 적극적 홍보 활동에 나서기로 했다.

 

()대한자동차경주협회는 이처럼 다양한 참여사들의 활동으로 800만명의 국민들에게 캠페인이 노출되고, 실제 모바일 이벤트 참여자 수가 30만명에 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28일 열린 발대식에서는 서주원(인디고 레이싱), 권봄이(서한퍼플모터스포트) 등 대중 인지도가 높은 인기 카레이서 2명이 캠페인 홍보대사로 위촉되었다.  <>

 

 

<보도자료 문의>

()대한자동차경주협회

언론홍보담당 홍정욱 과장 010-4445-8159

홈페이지: www.kara.or.kr 

페이스북: www.facebook.com/karamotorsports

현재 브라우저에서는 지원하지 않는 사이트입니다. 아래의 다른 브라우저를 다운받아 사용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