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협회소식
공지사항 협회소식 자료실
커뮤니티협회소식
협회소식
제목 대한자동차경주협회, T맵과 공동 캠페인 참여자 100만 돌파하며 성료

대한자동차경주협회 x T맵 공동 캠페인 참여 100만명 돌파

-NUGU 통한 “안전운전 약속” 참여 1인당 100원 누적 ,,,, 총 1억원 장학금 적립

-국제자동차연맹, UN 주도 글로벌 캠페인 Action For Road Safety 일환으로 전개

-한국교통안전공단 통해 교통사고 피해 가정에 전달 예정

 

2018년 10월 4일

 

대한자동차경주협회(손관수 협회장, www.kara.or.kr)와 SK 텔레콤(대표이사 사장 박정호, www.sktelecom.com) T맵이 함께 한 “안전운전 약속” 캠페인이 누적 참여자 100만명을 돌파하는 성과를 내며 10월 3일 마무리되었다.

 

국제자동차연맹(FIA)의 글로벌 교통안전 운동 ‘Action For Road Safety’의 일환으로 추진된 이번 캠페인은 T맵 ‘누구’에게 “안전운전 약속”이라고 말하면 참가자 1인당 100원씩, 최대 1억원의 장학금을 적립하는 내용으로 한 달간 진행되었다.

하루 평균 3만 5,0000명 이상의 운전자들이 이에 동참해 최종 누적 참여자 수 110만명을 기록했다.

 

캠페인을 통해 적립된 장학금은 한국교통안전공단이 운영하는 자동차사고 피해지원센터를 통해 교통사고 피해 가정 지원에 쓰이게 된다.

 

또 이번 캠페인 기간 중 T맵 ‘운전습관’을 통해 200km 이상 주행 기록 상위 점수를 받은 200명에게 5만원 주유상품권이 증정되며, 추첨으로 500명에게 국내 최대 규모의 프로 자동차경주대회인 CJ대한통운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최종 8~9라운드(10월 27, 28일) 입장권이 주어질 예정이다.

 

‘Action For Road Safety’는 UN 로드 세이프티 2011~2020 프로그램에 기반한 글로벌 캠페인으로 전 세계 250여 FIA 회원 단체들이 참여하고 있다.

한국도 대한자동차경주협회와 T맵이 지난 2017년부터 2년 연속 공동 캠페인을 전개하는 등 적극적인 참여와 성과로 국제 사회에 주목 받고 있다.

특히 지난 7월에는 국회교통안전포럼과 공동으로 국회에서 Action For Road Safety 캠페인을 전개하며 의회의 관심을 이끌어 낸 바 있다.

 

대한자동차경주협회 손관수 협회장은 “T맵의 참여로 100만명이 넘는 운전자에게 교통안전에 대한의식을 고취 시킬 수 있어 유의미한 성과로 평가한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운전자 행동 개선을 위한 안전운전 10계명 골든룰 서명 운동 및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끝>


현재 브라우저에서는 지원하지 않는 사이트입니다. 아래의 다른 브라우저를 다운받아 사용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