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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인제 스피디움 FIA 그레이드2 공인 확정

KARA, 인제 스피디움 그레이드2 공인 확정

 

-FIA 최종 승인 완료국내 두 번째 국제 규모 자동차 경기장 등장

-향후 3년간 자격 유지, F1 이외 모든 대회 개최 가능 등급

 

 

 

2013 730

 

[서울] ()한국자동차경주협회(KARA, 변동식 협회장) 30, 신규 자동차경주장인 인제 스피디움의 그레이드2(GRADE 2) 공인을 확정했다.

 

FIA의 최종 승인으로 결정된 이번 인증에 따라 인제 스피디움은 향후 국제 경기 유치에 필요한 기본 자격을 얻게 되었다. 그레이드2 F1 그랑프리를 제외한 모든 종류의 포뮬러와 스포츠카, 프로토타입, GT카 경기 등을 열 수 있는 등급이다.

 

국내에서 그레이드2’ 공인을 취득한 경기장은 인제 스피디움이 처음이며 상위 등급인 전남 영암의 코리아 인터내셔널 서킷(그레이드1)에 이어 두 번째로 국제 인증을 유지한 자동차 경주장이 되었다. 강원도 태백 레이싱파크의 경우 과거 그레이드4 공인을 받은 바 있다.

 

인제의 그레이드2 등급은 오는 2016 729일까지 3년간 유지되며, 이후 재 심사를 거쳐 자격을 연장할 수 있게 된다.

 

이번 공인은 사전 도면 심사는 물론, 세 차례에 걸친 FIA의 실사와 추가적으로 두 차례 더 진행된 KARA의 현장 검수를 거치는 등, 엄격한 심의를 통해 결정되었다. 이번 공인에 앞서 지난 7월 초 실시된 FIA 검수에서 특별한 문제가 발견되지 않아 긍정적인 결과가 미리 예측되기도 했다.

 

새롭게 공인을 받은 인제 스피디움은 FIA 측정 기준 길이 4.208km(국내 측정 3.9km)의 시계방향 주행 중대형 트랙이다. 전체 코스는 오른 방향 11, 왼 방향 9개 등 20개의 코너로 이루어져 있으며 북쪽(2.57km)과 남쪽(1.37km) 트랙을 분리해 운영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가장 긴 직선 구간의 길이는 640m. 스탠딩스타트 기준 왼쪽 앞 그리드가 폴포지션(선두 출발 위치)이 된다. 영암 코리아 인터내셔널 서킷과 마찬가지로 스타트 지점과 기록계측 지점(컨트롤 라인)이 따로 있다.

 

산악지형으로 인해 코스의 높낮이 차이가 두드러진 점이 이 경기장의 가장 큰 특징이며 안전지대가 좁고 시야 확보가 어려운 코너도 있어 종합적으로 난이도가 높은 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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